에어팟 프로 초기화 또는 리셋 방법 한번쯤은 사용할 일이 발생합니다. 블루투스 연결 및 기기간의 이상으로 인해 연결이 안 되어 초기화 및 리셋을 해야 할 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3분 정도만 투자해보세요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 초기화
문제가 발생된 에어팟 이나 에어팟 프로 초기화 방법이 동일하기에 같은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증상이 '에어팟 유닛이 한쪽만 들림' , '페어링 안됨' 등이 발생하게 되면 초기화를 해주시면 해결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페어링 안됨 해결방법
- 에어팟 프로와 연결되어있는 기기(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등등)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블루투스'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 연결되어있는 에어팟 프로 우측에 'i' 마크를 탭하여 '이 기기 지우기'를 실행하고 목록에서 지워주세요.
그러고 나서 다시 연결을 해줍니다. 에어팟 프로를 유닛을 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닫고 15~30초 정도 기다렸다 다시 열게되면 아이폰과 다시 페어링을 하게 되는데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 위 방법으로 목록을 지우고 다시 페어링을 해주었는데 안된다 하시면 다음 방법을 시도해 주세요.
초기화(리셋) 방법
에어팟 프로 케이스 후면에 동그란 설정 버튼이 있는데 길게 눌러(설정 버튼은 초기화 될때까지 손을 떼지 말고 눌러주세요) 주게 되면 케이스 전면 LED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빡거리다가 주황색에서 깜빡하고 다시 흰색으로 깜빡거리게 됩니다. 그럼 이제 초기화가 완료된 것이니 전면 설정 버튼에서 손을 떼고 다시 아이폰과 에어팟 프로를 '페어링'을 시도해주세요.
위 두가지 페어링 및 초기화를 했음에도 현상이 동일하면 AS센터에 방문해서 리콜을 받아보심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위 두 가지 해결 방법으로 에어팟 프로 초기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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